냉전 종식을 이끈 소련 지도자

냉전 종식을 이끈 소련 지도자 미하일 고르바초프 별세

고르바초프 재단에 따르면 당시 소련의 마지막 지도자이자 냉전 종식과 공산주의에서 자본주의로 나라를 이끄는 데 일조한 개혁가 미하일 고르바초프가 화요일 91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카지노사이트 분양 Interfax 통신에 따르면 중앙 임상 병원은 “Mikhail Sergeevich Gorbachev가 심각하고 오랜 투병 끝에 오늘 저녁 사망했습니다.”라고보고했습니다.

냉전 종식을

그는 모스크바 노보데비치 묘지에 아내 라이사 옆에 묻힐 예정이다.

냉전 종식을

프리볼노예 마을에서 태어난 고르바초프는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헌신적인 공산주의자로 성장했습니다.

1955년 모스크바 주립 대학에서 법학 학위를 취득한 후 1985년 3월 공산당의 최고 직위인 사무총장에 올랐다.

고르바초프는 “페레스트로이카”와 “글라스노스트”와 같은 전면적인 변화를 주도했는데, 이는 소련의 부진한 경제를 재구성하고 정부를 보다 투명하게 만들기 위한 개혁이었습니다.

고르바초프와 그의 아내는 전임자들의 이미지와 상반되는 스타일리시한 매력으로도 유명했다. 데일리 메일은 그들을 “구찌 커플”이라고 불렀습니다.

민주화 시위가 폴란드에서 시작되어 1989년 소련 전역을 휩쓸었을 때 고르바초프는 봉기를 진압하기 위해 소련 탱크를 보내지 않았습니다. 이듬해 그는 냉전 종식을 도운 공로로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다.

소련은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에스토니아의 포로가 된 발트해 국가들이 벗겨지고 우크라이나를 포함하여 오랫동안 모스크바의 멍에 아래에 있던 다른 국가들이 독립을 추구함에 따라 빠르게 붕괴되기 시작했습니다.

쿠데타 시도가 있은 지 몇 달 후 고르바초프는 1991년 12월 25일에 사임했습니다. 소비에트 연방은 하루 만에 해산되었습니다.

고르바초프는 퇴임 직후인 1992년 AP통신에 “나는 국가와 유럽, 세계를 위해 필요한 개혁을 시작한 사람으로 나 자신을 본다”고 말했다.

“나는 종종 그것을 반복해야한다면 모든 것을 다시 시작했을까? 네 확실합니다. 그리고 더 끈기 있고 결단력 있게,” 그는 AP에 말했다.

고르바초프의 저널리스트이자 절친한 친구인 알렉세이 베네딕토프는 올해 포브스 러시아에 고르바초프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실망했다”고 말했다.

Venediktov는 페레스트로이카와 글라스노스트를 회상하며 “그것은 그의 일생의 일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유는 고르바초프의 사업입니다.”more news

Venediktov는 콘센트에 고르바초프의 유산이 파괴되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화요일 푸틴 대통령은 그의 죽음에 “깊은 애도”를 표했다고 러시아 국영 통신 타스(Tass)가 보도했다.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우르줄라 폰 데어 라이엔 EU 집행위원장 등

관리들은 화요일 고르바초프의 지도력을 높이 평가하며 그가 역사의 흐름을 바꾸고 자유 유럽을 위한 길을 닦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세계는 우뚝 솟은 글로벌 리더, 헌신적인 다자주의자, 평화를 위한 지칠 줄 모르는 옹호자를 잃었다”고 말했다. “나는 그의 죽음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고르바초프가 “다른 미래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는 상상과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경력 전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용기”가 있었기 때문에 보기 드문 지도자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