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우크라이나 업데이트: 유엔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업데이트: 유엔은 모스크바가 전쟁 포로에 대한 접근을 차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주재 유엔 인권대표부는 러시아군과 우크라이나군이 전쟁포로를 학대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러시아의 공습이 우크라이나 북동부의 병원을 강타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DW는 최신 항목을 반올림합니다.

마틸다 보그너 우크라이나 유엔 인권감시단장은 금요일

러시아군은 국제 감시자들이 우크라이나 전쟁포로를 만나는 것을 막고 있었다.

보그너는 “러시아 연방은 자국 영토나 점령 지역에 억류된 포로에게 접근 권한을 제공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우리가 러시아 연방의 권력 아래 전쟁 포로들이

러시아연방군이나 소속 무장단체가 고문과 가혹행위를 겪었다”고 말했다.

크렘린궁 대변인 드미트리 페스코프는 러시아 당국이 보그너의 성명에 대해 논평할 정보가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뉴스 브리핑에서 “누가 군대에 접근했는지, 접근했는지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Bogner는 임무가 또한 Kyiv에 의해 전쟁 포로에 대한 고문과 학대 사례를 문서화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다음은 9월 9일 우크라이나 전쟁의 다른 주요 헤드라인입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EU 장관, 우크라이나에 50억 유로 대출 지원

토토사이트 유럽연합(EU) 재무장관들은 금요일 우크라이나에 50억 유로(50억 달러)를 추가로 지원할 것을 권고했다.

“EU 장관들은 우크라이나에 50억 유로를 대출할 수 있도록 국가 보증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EU 집행위원회 부의장 Valdis Dombrovskis는 트위터에 글을 남겼습니다.

제안된 금액은 5월에 발표된 90억 유로 규모의 지원 패키지의 일부입니다.

첫 번째 €1 유로는 8월 초에 전액 송금되었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자본 시장에서 이자 및 수수료를 EU 예산에서 지불하는 금액을 인상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최신 판은 여전히 ​​유럽 의회의 승인을 필요로 하지만 이는 형식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하르키프, 러시아 로켓포 공격, 10명 부상 – 관리
하르키우 시내 중심가

올레 시네후보프(Oleh Synehubov) 지역 주지사는 러시아 로켓 발사로 10명이 부상했다고 말했습니다.

하르키프 시장 이호르 테레호프는 로켓이 어린이 예술 센터와 학교, 개인 주택을 공격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금요일 러시아 국영 통신사 인터팍스는 러시아군이 하르키우 지역에서 우크라이나 HIMARS 로켓 발사기를 파괴했다고 모스크바 국방부를 인용해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 비서실장 Andriy Yermak은 이번 공격이 우크라이나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가

있는 북동부 지역에서 반격을 가해 얻은 우크라이나의 이득에 대한 보복이라고 주장했습니다. more news

“우크라이나 군대가 성공할 때마다, 승리할 때마다 러시아인은… 무고한 사람들에 대한 공격으로 답합니다.”라고 Yermak은 말했습니다.

한편, 러시아 국영 텔레비전은 우크라이나가 전장에서 “실질적인 승리”를 달성했다고 인정하는 인터뷰를 방송했다.

“우리 방어선이 무너졌다는 사실 자체가 이미 우크라이나 군대의 실질적인 승리입니다.”

모스크바에 위치한 하르키우 행정부 수반인 비탈리 간체프는 Russia-24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