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조브스탈 제철소 격발 우크라이나 군인은?

아조브스탈 제철소 격발 우크라이나 군인은 러시아군이 이 공장에 도착했다고 경고했습니다.

아조브스탈

코인파워볼 러시아군이 마리우폴의 마지막 거점 중 하나인 마리우폴의 아조브스탈 제철소를 점령하기
위한 전투가 6일(현지시간) 계속되고 있다.

스비아토슬라프 팔라마르 아조프 연대 부사령관은 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뉴스 전문을 통해
“러시아군이 아조프탈 영토에 침입한 지 3일째”라고 밝혔다. “무서운 전투가 계속되어 피비린내
나는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수비수가 71일째 적의 압도적인 병력을 1대1로 떠맡고 있다.”

2022년 5월 4일,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인민 공화국 정부의 마리우폴에 있는 야금 콤바인 아조브스탈에서 연기가 피어오른다.
2022년 5월 4일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인민 공화국 정부 관할 구역인 마리우폴에 있는 야금 콤바인 아조브스탈에서 연기가 피어오른다. (AP를 통해 도네츠크 인민 공화국 내무부 보도국)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실시간 업데이트

자리 표시자
우크라이나 군대와 민간인들은 러시아의 끊임없는 포격과 폭격으로부터 피난처를 찾기 위해 철공장 지하의 터널에 몇 주 동안 숨어 있었다.

지난달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모스크바가 이 도시를 완전히 점령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마리우폴에 대한 승리를 선언하고 그의 군대에게 이 공장을 침략하지 말고 대신 봉쇄할 것을 요구했다.

세르게이 쇼이구 국방부 장관은 수요일, 이 발전소가 안전하게 봉쇄되었다고 주장하며, 러시아군이 남아있는 군에게 항복하도록 설득하기 위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러시아 지상군을 침공했다는 보고에 따르면 봉쇄만이 러시아군이 취한 유일한 조치는 아니었다.

“우리는 어제 러시아군이 아조프탈 영토에 진입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올렉시 아레스토비치 우크라이나 대통령 자문위원은 “이들은 우리 수비대에 의해 쫓겨났다”고 말했다.

그러나 Palamar는 그 고문의 현실에 대한 시놉시스를 반박했다.

도네츠크 인민공화국 민병대 소속 군인이 5월 4일 수요일 우크라이나 동부 마리우폴의 검문소에 서 있다.
도네츠크 인민공화국 민병대 소속 군인이 5월 4일 수요일 우크라이나 동부 마리우폴의 검문소에 서 있다. (AP 사진/알렉세이 알렉산드로프)

마리우폴 제철소 아래에 갇힌 어머니들, 피난을 애원하다: ‘우리는 기아 직전에 있다.

인테르팍스 통신은 “누구도 기절하지 않았다”며 “러시아인들은 공장에 있다”고 전했다. “엄청난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아조브스탈

팔라마르는 “러시아인들은 휴전 약속을 어겼고 발전소 벙커에 계속 숨어 있는 민간인들의 대피도 허용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부사령관은 우크라이나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에게 봉쇄를 통해 의학적 도움을 받지 못한 부상병을 구해줄 것을 직접 호소했다.

“우크라이나 사람들이 그들의 영웅들에게 작별 인사를 할 수 있도록, 군인들의 시신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세요,”라고 그는 덧붙였다. “적들이 모든 윤리적 규범, 관습, 법을 무시하고 전 세계의 눈앞에서 사람들을 죽이는 긴급한 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하라.”

젤렌스키는 터널 안에 갇혀 있는 약 200명의 민간인과 군인들을 대피시키기 위해 러시아군과의 휴전을 거듭 요구해왔다.

2022년 5월 1일 우크라이나 동부 마리우폴에 있는 아조프탈 제철소에서 사람들이 잔해 위로 기어오르고 있다.
2022년 5월 1일 우크라이나 동부 마리우폴에 있는 아조프탈 제철소에서 사람들이 잔해 위로 기어오르고 있다. (우크라이나 주방위군 아조프 특수부대 연대, AP, 파일)

다른 정보더보기

러시아는 목요일 아조프탈 제철소에서 자국군이 어떠한 지상 분쟁도 벌이지 않았다고 부인했다.

“여러분은 최고 사령관인 대통령이 작전을 중지하라는 명령을 내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군 사령관은 다른 명령을 내리지 않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