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멍완저우, 미국과 거래 후 중국으로 귀국

화웨이

넷볼 화웨이 멍완저우, 미국과 거래 후 중국으로 귀국
미국 사기 혐의로 캐나다에 억류된 중국의 한 기술 임원이 그녀의 운명에 대한 수년간의 외교적 긴장 끝에 검찰과의 합의 끝에 캐나다를 떠났습니다.

멍완저우 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018년 12월 미국의 요청으로 사기 혐의로 구금됐다.
금요일 미 법무부는 그녀에 대한 범죄인 인도 요청을 기각했습니다.

이 사건은 중국을 격분시켰고 미국 및 캐나다와의 관계를 긴장시켰다.
또한 중국이 보복으로 캐나다 시민을 구금했다는 비난을 촉발했지만 중국은 부인했다.

멍은 캐나다 구금에서 풀려난 후 기자들에게 “내 인생은 완전히 뒤집어졌다. 나에게 혼란스러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More News
그녀는 “모든 구름에는 은빛 안감이 있다”며 “나는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받은 모든 좋은 소원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AFP 통신은 얼마 후 그녀가 중국 선전으로 향하는 Air China 항공편에 탑승했다고 보도했습니다. Meng의 석방 가능성에 대한 세부 사항은 미국과 중국 외교관 간의 치열한 협상의 주제였습니다.

화웨이

미국은 멍 부회장이 화웨이와 스카이컴(Skycom)이라는 회사의 관계에 대해 HSBC 은행을 오도해 은행이 이란에 대한 미국의 제재를 위반할 위험에 놓이게 했다고 주장했다.

금요일 미 법무부(DOJ)는 기소 유예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이는 법무부가 2022년 12월까지 Meng에 대한 기소를 보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녀가 법원이 정한 조건을 준수한다면 사건은 결국 취하될 것입니다. 또한 미국인들이 제기한 혐의를 인정합니다.

금요일 늦게 캐나다 검찰은 밴쿠버 법원에 그녀를 미국으로 인도하려는 노력을 철회했으며 구금에서 석방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수백만 달러짜리 밴쿠버 자택에서 거의 3년 동안 가택연금 상태에 있었습니다.

법원 출두에 앞서 멍 씨는 중국 영사관 직원과 함께 건물에 들어가는 것이 목격됐다.
이후 판사는 그녀에게 석방을 명령했다.

거래의 일환으로 멍 씨는 자신이 HSBC에 고의로 거짓 진술을 한 사실을 인정하는 “사실 진술”에 동의했습니다.
법무부는 멍 씨가 “글로벌 금융 기관을 사취하기 위한 계획을 수행하는 데 자신의 주요 역할에 대한 책임을 졌다”고 말했다.

법무부는 또한 화웨이에 대한 재판을 계속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Meng는 1987년 Huawei를 설립한 억만장자 Ren Zhengfei의 큰 딸입니다. 이 회사는 현재 세계 최대 통신 장비 제조업체입니다.
그는 1983년까지 9년간 중국군에서 복무했으며 중국 공산당원이기도 합니다.

화웨이는 중국 당국이 자사 장비를 스파이 활동에 사용할 수 있다는 비난에 직면했지만 혐의는 부인하고 있다.

2019년 미국은 화웨이에 제재를 가하고 수출 블랙리스트에 올려 핵심 기술에서 차단했다.
영국, 스웨덴, 호주, 일본도 화웨이를 금지했고 프랑스와 인도를 포함한 다른 국가들은 전면 금지에 미치지 못하는 조치를 취했다.
멍 씨가 체포된 지 며칠 후 중국은 2명의 캐나다 시민인 마이클 스페이버와 마이클 코브리그를 간첩 혐의로 구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