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사무총장은 Tigray를 지구상에서 최악의

WHO 사무총장은 Tigray를 지구상에서 최악의 인도주의적, 인간이 만든 재난이라고 부릅니다.

WHO 사무총장은

제네바 —
토토사이트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11일(현지시간) 에티오피아의 티그레이(Tigray) 지역이 지구상에서 최악의 인도주의적, 인위적 재앙이라고 말했다.

WHO 사무총장은 티그레이에서 6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거의 2년 동안 에티오피아와 에리트레아의 포위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들이 전기, 은행 서비스, 제한된 연료 공급 없이 외부 세계와 차단되었다고 말했습니다.

Tedros는 3월 말에 에티오피아 정부와 티그레이 반군 간의 휴전이 선언된 이후 포위된 북부 지방에 소량의 식량 원조와 의약품이

전달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인구가 여전히 말라리아, 탄저병, 콜레라를 포함한 여러 질병 발병에 직면해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정부가 기본 서비스를 거부함으로써 21개월 이상 600만 국민을 처벌하는 이 수준의 잔혹함을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다”고 말했다.

57세의 Tedros는 Tigray 분쟁의 중립적인 관찰자가 아닙니다. 그는 이 지역 출신으로 2000년대 초반에 티그레이 지역 보건 공무원으로

재직했으며 나중에는 에티오피아 정부에서 10년 이상을 보냈습니다. 처음에는 보건부 장관, 그 다음에는 외무부 장관이었습니다.

WHO 사무총장은

Tedros는 Tigray 분쟁에 대한 평화 회담이 진행 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선진국의 강대국들이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데도 이끌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모든 시선이 우크라이나에서 벌어지고 있는 비극에 집중되어 있고 티그레이에서 벌어지고 있는 비극에 피해를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테드로스 사무총장은 “티그레이의 인도적 위기는 우크라이나 그 이상이다. “그리고, 나는 몇 달 전에 이것을 말했는데, 아마도 그 이유는

Tigray 사람들의 피부색 때문일 것입니다. … 이것은 우리가 말하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재앙입니다. 나는 Tigray 출신입니다.

내가 Tigray 출신이기 때문이 아닙니다. 나는 이것을 말하고 있다. 그것이 진실이다.”

테드로스는 티그레이 분쟁을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에티오피아 정부에 호소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러시아 정부에

우크라이나 전쟁을 끝내고 평화를 선택할 것을 호소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에티오피아와 러시아 정부가 선택한다면 평화를 이룰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디스아바바, 에티오피아 —
에티오피아 정부는 이번 주 티그레이 반군 지도자들을 방문한 미국과 유럽 특사들을 반군 편에 섰다고 비난했습니다.

에티오피아의 한 고위 관리는 사절들이 티그레이 지역에 대한 서비스 복구를 요구하자 유럽연합과 미국 외교관들이 북부 티그레이

지역에서 반군을 “방종”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연방 정부와 티그레이 인민해방전선(TPLF)은 2020년 11월에 시작된 내전 종식을 협상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연방 관리들은 “조건 없이” 즉시 회담을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지만, TPLF는 협상이 시작되기 전에 서비스가 Tigray에

복구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more news중국 미국에 더 큰 위기